연준, 12월 금리 인하를 두고 내부 갈등 심화
-
제롬 파월 미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의장이 12월 추가 금리 인하가 기정사… -
미 연방준비제도(Fed·연준)는 이번 회의에서 두 차례 연속 기준금리를 인하…
최신 기사

연준, 기준금리 인하 앞두고 '딜레마' 직면
미 연방준비제도(Fed)가 이번 주 수요일 차기 기준금리 결정을 앞두고 있다. 이번 통화정책회의는 노동시장 둔화와 지속되는 인플레이션 압력 속에서 열린다는 점에서 주목된다고 폭스뉴스(FOX)가 보도했다. 
인기 많던 금, 5.7% 급락, 2020년 이후 최대 일일 하락
21일(화) 금 가격이 5.7% 급락, 지난 5년간 가장 큰 일일 하락폭을 기록했다. 투자자들이 급등세 이후 차익 실현에 나서면서 금 매도세가 확산된 것이라고 마켓펄스가 보도했다. 
GM, 실적 개선에 주가 15% 급등
미국 제너럴 모터스(GM) 의 주가가 화요일 장중 15%까지 급등, 2020년 이후 최대 상승폭을 기록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21일 보도했다. 
기록적인 주가 상승 속 '경고 신호' 감지
월가가 방어적으로 움직이고 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20일 보도했다. 
다시 찾아온 시장 급등락, 긴장하는 투자자들
재점화된 무역전쟁, 지방은행의 대출 손실, 그리고 인공지능(AI) 관련 주가 급등에 대한 불안이 겹치면서 4월 이후 가장 불안정한 한 주를 보냈다. 변동성이 급등하면서 투자자들의 긴장감이 고조되고, 그동안 '핫한' 거래들이 흔… 
미·중 갈등 재점화에 다우지수 하락
2025년 10월 14일 오전 9시 51분(미 동부시간) 기준미국과 중국 간 무역 긴장이 다시 고조되면서 주식시장이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보도했다. 
월가, '손에 땀을 쥔 순간' 맞아... 트럼프의 대중국 관세 위협에 시장 급락
투자자들은 '해방의 날(Liberation Day)' 이후 어느 때보다 시장의 뜨거운 투자 종목들을 신중히 바라보고 있다고 월스리트저널(WSJ)이 보도했다. 
'대형 IPO' 앞두고 트럼프 구애 경쟁 벌이는 월가
미국의 대형 투자은행들이 주택금융기관 패니메이(Fannie Mae)와 프레디맥(Freddie Mac)의 상장(IPO) 주관사 자리를 두고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7일 보도했다. 
금값 사상 첫 온스당 4,000달러 돌파
금값이 사상 처음으로 온스당 4,000달러를 돌파하며, 미국 경제의 향후 전망과 달러의 위상에 대한 우려가 커지는 가운데 투자자들이 대체자산으로 몰리고 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보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