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은행, 기준금리 30년 만에 최고치로 인상...추가 인상 가능성 시사
-
인공지능(AI) 인프라에 대한 막대한 투자 계획이 당초 예상보다 지연될 수 … -
연방준비제도(Fed)가 12월 회의에서 기준금리를 0.25%포인트 인하했지만, 이번…
최신 기사

부채로 추진되는 초대형 거래, 월가에서 다시 불붙다
부채를 기반으로 한 초대형 인수합병(M&A)이 다시 월가를 달구고 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10일 보도했다. 
AI 버블을 대비해 헤지에 나서는 평범한 투자자들
미국 증시가 인공지능(AI) 열풍으로 연일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는 가운데, 일부 개인 투자자들은 잠재적 조정 가능성에 대비해 포트폴리오 방어에 나서고 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10일 보도했다. 
갈라진 연준, 또 한 번의 금리 인하 단행 전망... 파월 의장, 내부 반대 속 '마지막 조율'
미 연방준비제도(Fed)가 올해 마지막 통화정책회의를 열면서 내부가 이례적으로 갈라진 상황에서 또 한 번의 금리 인하를 단행할 것으로 관측된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9일 보도했다. 
버크셔 해서웨이 핵심 인물 토드 콤스, 버핏 시대 막바지에 JP모건으로 전격 이적
워런 버핏의 은퇴가 임박한 시점에서 버크셔 해서웨이가 또 한 명의 중요 인물을 잃게 됐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보도했다. 
미 기술장애로 미국 선물거래 전면 중단
미국 CME 그룹의 기술적 장애로 인해 미국 주식, 미 국채, 원유·금 등 주요 상품 선물거래가 수 시간 동안 중단되며 전 세계 금융시장이 혼란에 빠졌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27일 보도했다. 
구글 주가, ‘AI 버블’ 우려 속에도 폭등… 시총 4조 달러 눈앞
AI 투자 과열 논란과 기술주 조정이 이어지는 상황에서도, 구글만은 정반대 흐름을 보이며 시장의 우려를 비켜가고 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25일 보도했다. 
메타, 공격적 회계로 초대형 데이터센터 비용 숨기기 논란
메타(Meta)가 루이지애나에 270억 달러 규모의 데이터센터를 건설하면서도, 그 자산과 부채를 재무제표에 반영하지 않는 방식의 구조화 금융을 적용한 사실이 주목을 받고 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24일 보도했다. 
한 주 내내 요동친 주식시장... 월가, 더 큰 충격에 대비한다
S&P 500 지수는 이번 주 거의 2% 하락했고, 11월 들어서는 3.5% 떨어졌다.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은 11월에만 6% 넘게 밀리며, 트럼프 대통령의 관세가 시장을 강타했던 지난 4월 이후 최대 3주 연속 낙폭을 기록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 위험 회피 속 급락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이 수개월 만의 최저치로 급락했다고 로이터 통신이 21일 보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