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AI, 4분기 IPO 준비...앤트로픽보다 먼저 상장 노린다
-
미국 연방준비제도(Federal Reserve·연준)가 28일 기준금리를 동결하며, 지난해 … -
미국 달러화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발언 이후 추가 하락했다고 월스트…
최신 기사

연준, 기준금리 인하 일시 중단 전망...재개 조건 두고 내부 이견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가 이번 주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에서 기준금리 인하를 일시 중단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26일 보도했다. 
금값, 온스당 5,000달러 돌파...안전자산 쏠림에 사상 최고치
금 가격이 지정학적 불확실성과 정책 신뢰 훼손 우려 속에 안전자산 수요가 급증하며 사상 처음으로 온스당 5,000달러를 넘어섰다고 로이터 통신이 26일 보도했다. 
증시 이끌던 'Magnificent 7', 이제는 각자 다른 길
한때 미국 증시를 이끌던 이른바 '매그니피센트 세븐(Magnificent Seven)'이 더 이상 하나의 묶음으로 움직이지 않고 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19일 보도했다. 
월가, 미국 경제에 대해 강한 낙관 베팅
최근 미국의 경제 지표는 엇갈린 모습을 보이고 있다. 고용 증가 폭은 기대에 못 미쳤지만, 전반적인 경제 성장세는 여전히 견조하다. 
美 여러 주에서 신용점수 급락... "가계 지갑에 퍼펙트 스톰 형성"
미국 여러 주에서 신용점수가 눈에 띄게 하락하며 가계 재정에 심각한 부담이 가중되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고 폭스뉴스(FOX)가 9일 보도했다. 
2025년 내내 환호하던 암호화폐 투자자들, 연말엔 숙취
2025년 초 암호화폐 시장을 달궜던 축제 분위기는 연말로 갈수록 급격히 식었다. 최대 암호화폐인 Bitcoin은 연초 상승세와 달리 연말 8만8천 달러 아래에서 거래를 마치며, 10월 초 12만6천 달러를 넘겼던 고점 대비 30% 이상 후퇴했… 
2025년 시장 결산: 금, '골디락스', 그리고 달러 약세의 해
2025년 글로벌 금융시장은 도널드 트럼프의 재집권이라는 정치적 변수 속에서 극단적인 변동성과 예상을 뛰어넘는 결과를 동시에 남겼다고 로이터 통신이 보도했다. 
행동주의 헤지펀드, 코메리카 은행을 흔들다
미국 은행권을 둘러싼 행동주의 투자자들의 움직임이 한층 거세지고 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30일 보도했다. 
ETF 자금 유입, 사상 최단기간에 1조 달러 돌파...연말까지 1.4조 달러 전망
상장지수펀드(ETF) 시장이 사상 최단 속도로 연간 자금 유입 1조 달러를 돌파하며 기록적인 한 해를 향해 달리고 있다. State Street는 올해 말까지 ETF 순유입액이 최대 1조4천억 달러에 이를 수 있다고 전망했다. 채권과 금 ETF가 상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