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기사

삼성전자, 테슬라와 165억 달러 규모 반도체 공급 계약 체결
삼성전자가 테슬라와 약 1,654억 달러(약 216조 원) 규모의 대형 반도체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계약 기간은 2033년 말까지이며, 이는 삼성전자 **2024년 연간 매출의 약 7.6%**에 해당하는 규모라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보도했다. 
AI 사용의 그림자, "프롬프트 하나에 스테이크 한 점" 전력 소모
"AI에게 이메일을 쓰라거나 고양이 영상을 만들라고 입력할 때, 우리는 스테이크 한 점을 굽는 데 맞먹는 전기를 소비하고 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26일 보도했다. 
"100만 달러 연봉에 직접 메시지까지"... AI 인재 확보에 올인한 마크 저커버그
메타(Meta) 최고경영자 마크 저커버그가 자사 인공지능(AI) 경쟁력 위기를 타개하기 위해 전례 없는 AI 인재 확보 작전에 나섰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22일 보도했다. 
테슬라, 텍사스서 로보택시 첫 운행...무인 차량으로 요금 받고 일반 승객 태워
테슬라(Tesla)가 2025년 6월 22일(일)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에서 자율주행 로보택시를 이용한 유료 운송 서비스를 처음으로 시작했다고 로이터 통신이 보도했다. 
"미국산 스마트폰" 가능할까? 1999달러짜리 리버티폰이 보여준 현실
미국에서 스마트폰을 생산하는 것이 가능할까? **퍼리즘(Purism)**이 만든 **'리버티폰(Liberty Phone)'**은 그 질문에 대한 실질적인 답을 보여주는 유일한 사례일지도 모른다. 가격은 무려 1,999달러, 성능은 아이폰보다 뒤처지지만 보… 고철인가, 외계 비행체 잔해인가... 美 국방부, 'UFO 금속' 30년 추적기
2022년, 미국 국방부의 한 고위 관계자가 미국 6대 방산업체의 기술 책임자들을 불러 모아 의외의 질문을 던졌다. 
Meta, 광고 제작 전 과정에 AI 도입 계획... "완전 자동화 시대 연다"
Meta Platforms가 광고의 미래를 자동화에 걸고 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2일 보도했다. 
애플, '생각으로 기기 제어' 뇌-컴퓨터 인터페이스 기술 도입
애플이 인간의 생각으로 아이폰을 제어하는 차세대 기술, 뇌-컴퓨터 인터페이스(BCI, Brain-Computer Interface) 도입에 나섰다. 이 기술은 손을 사용할 수 없는 장애인들에게 특히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이라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보… 
마크 저커버그의 반독점 소송 합의 실패 비화
FTC는 소송을 취하하는 대가로 300억 달러를 요구했지만, 저커버그는 훨씬 적은 금액을 제안하며 트럼프의 지원을 기대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15일 단독 보도했다. 
구글 양자 컴퓨팅 책임자 "5년 내 실용적 양자컴 가능"
구글의 양자 컴퓨팅 부문 최고위 임원이 양자컴퓨터가 기존 컴퓨터로는 계산할 수 없는 실용적 응용 분야를 실행하기까지 약 5년이 걸릴 것으로 예상한다고 25일(화) 밝혔다. 
구글, 최신 AI 모델 제미나이 2.5 공개..."가장 지능적 모델"
구글은 최신 인공지능(AI) 모델 제미나이 2.5를 출시한다고 25일(화) 밝혔다. 
LG 올레드 에보, 美 컨슈머리포트 TV 평가 1∼10위 '싹쓸이'
LG 올레드 에보가 최근 미국 소비자 매체 컨슈머리포트의 TV 평가에서 1∼10위를 싹쓸이하며 프리미엄 TV의 주요 시장인 미국에서 최고 제품으로 인정받았다. 
美당국, '안보 위협' 화웨이 등 8개 中 통신장비업체 조사 착수
미국 연방 당국이 화웨이 등 중국 통신 장비 업체에 대한 대규모 조사에 착수했다. 
美 엔비디아 "AI 열풍은 계속된다"...AI 칩 출시 로드맵 발표
인공지능(AI) 칩 선두 주자 엔비디아가 18일(현지시간) 향후 출시될 AI 칩의 로드맵을 발표했다. 
9개월간 우주에서 발묶였던 美우주비행사들, 지구 귀환 시작
지난해 국제우주정거장(ISS)으로 8일간 시험비행을 떠났다가 예기치 않은 문제들로 9개월간 발이 묶였던 미국 우주비행사들이 지구 귀환길에 올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