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플렉시티 로고

퍼플렉시티, 345억달러에 구글 크롬 인수제안

인공지능 스타트업 퍼플렉시티(Perplexity)가 12일 구글의 웹 브라우저 '크롬(Chrome)'을 345억 달러에 인수하겠다고 제안했다. 구글의 검색 시장 지배력에 대한 미국 법원의 반독점 판결이 임박한 가운데 나온 기습 제안이라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보도했다.   WSJ에 따르면, 퍼플렉시…
경제

퍼플렉시티, 345억달러에 구글 크롬 인수제안

인공지능 스타트업 퍼플렉시티(Perplexity)가 12일 구글의 웹 브라우저 '크롬(Chrome)'을 345억 달러에 인수하겠다고 제안했다. 구글의 검색 시장 지배력에 대한 미국 법원의 반독점 판결이 임박한…
정치

트럼프, 파월에 '대규모 소송' 경고... "루저 추천한 건 므누신 탓"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화요일(12일) 연방준비제도(Fed) 본부 리노베이션과 관련해 제롬 파월 의장을 상대로 한 소송을 할 수 있다는 위협을 했다고 정치 전문매체 더힐(The Hill)이 보도했다.
금융

미국 기업, 올해 자사주 매입 사상 최대 전망...1.1조 달러 돌파 예상

미국 기업들이 2025년 자사주를 사들이는 속도가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다. 실적 호조와 세금 감면이 기업 자금을 넉넉하게 만들었고, 이는 미국 증시 랠리를 뒷받침하는 주요 요인이 되…
글로벌

유럽 정치권 새 격전지: '에어컨 전쟁'...더위와 환경 사이에서 갈등 심화

파리-올여름 유럽 전역을 강타한 이른 폭염이 오랜 '에어컨 회의론'을 녹이고 있다. 동시에, 미국식 전면 냉방 도입 여부를 둘러싼 새로운 정치적 전선이 형성되며 유럽 사회의 기후·복지·…
부동산

개인 주택 구매자 빠지자 투자자들 대거 진입...'임대용 주택' 시장 선점 경쟁 가속

미국 주택 시장에서 개인 실수요자들이 고금리와 고주택가로 인해 관망세로 돌아선 가운데, 투자자들이 적극적으로 시장에 진입하고 있다. 특히 단독주택을 구매해 임대하거나 되파는 투…
사회

하버드, 트럼프 행정부와 5억 달러 합의 임박

하버드대학교가 트럼프 행정부와 약 5억 달러 규모의 합의에 가까워지고 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12일 보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