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udflare 장애로 X·ChatGPT 등 주요 사이트 접속 마비
-
2014년 리사 수(Lisa Su)가 반도체 기업 AMD(Advanced Micro Devices)의 최고경영자(CEO)… -
인공지능(AI) 시장의 판도를 뒤흔들 대형 계약이 체결됐다고 월스트리트저…
최신 기사

트럼프 행정부, 일론 머스크와 손잡고 AI 패권 노린다..."국가 이익을 위해"
트럼프 행정부가 일론 머스크의 인공지능 기업 xAI와 손을 잡고 연방 정부 전반에 AI를 도입하기로 했다고 폭스뉴스(FOX)가 25일 보도했다. 
엔비디아, 오픈AI에 1,000억 달러 투자...미국 AI 붐 '뒷받침'
미국 AI 산업의 핵심 칩 공급자인 엔비디아가 오픈AI에 1,000억 달러를 투자하며 인공지능 생태계의 '안정장치' 역할을 강화하고 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22일 보도했다. 
트럼프 "반도체 수입에 100% 관세"...미국 내 투자 기업은 면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7일(수) 수입 반도체에 대해 약 100%의 고율 관세를 부과할 것이라고 밝혔으나, 미국 내에서 제조하거나 제조를 약속한 기업은 이 관세에서 면제될 것이라고 예외 조항을 함께 발표했다고 로이터 통… 
애플, 삼성에 '아이폰용 칩' 미국 텍사스 공장서 공급 요청
애플이 삼성전자로부터 미국 텍사스 오스틴 공장에서 생산되는 칩을 공급받기로 했다고 7일(수) 밝혔다고 로이터통신이 전했다. 
빅테크의 4,000억 달러 AI 투자 전쟁...MS·엔비디아 4조 달러 클럽, 메타는 2조 달러 클럽 근접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가 엔비디아(Nvidia)에 이어 시가총액 4조 달러를 돌파하며, AI 인프라 투자 경쟁에서 승기를 잡고 있다. 메타(Meta) 또한 구글과 아마존이 속한 2조 달러 클럽에 합류할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고 월스트리트저… 
메타, 광고사업 호조에 AI 투자 가속...2분기 매출 22% 급증하며 주가 11%↑
메타(Meta)의 2분기 실적이 시장 기대를 뛰어넘으며, 인공지능(AI) 분야에 대한 대규모 투자가 광고사업의 성장과 맞물려 효과를 내고 있다는 신호를 보였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30일 보도했다. 
삼성전자, 테슬라와 165억 달러 규모 반도체 공급 계약 체결
삼성전자가 테슬라와 약 1,654억 달러(약 216조 원) 규모의 대형 반도체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계약 기간은 2033년 말까지이며, 이는 삼성전자 **2024년 연간 매출의 약 7.6%**에 해당하는 규모라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보도했다. 
AI 사용의 그림자, "프롬프트 하나에 스테이크 한 점" 전력 소모
"AI에게 이메일을 쓰라거나 고양이 영상을 만들라고 입력할 때, 우리는 스테이크 한 점을 굽는 데 맞먹는 전기를 소비하고 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26일 보도했다. 
"100만 달러 연봉에 직접 메시지까지"... AI 인재 확보에 올인한 마크 저커버그
메타(Meta) 최고경영자 마크 저커버그가 자사 인공지능(AI) 경쟁력 위기를 타개하기 위해 전례 없는 AI 인재 확보 작전에 나섰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22일 보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