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기사

버크셔 해서웨이 새 CEO 앞에 놓인 3,580억 달러의 질문
워런 버핏이 물러나고 그렉 에이블(Greg Abel)이 버크셔 해서웨이(Berkshire Hathaway)의 최고경영자(CEO)로 공식 취임하면서, 투자자들의 관심은 단 하나의 숫자에 쏠리고 있다. 바로 3,580억 달러. 버크셔가 보유한 사상 최대 규모의 현금… 
메타의 새 인수 타깃 '매너스', 중국 연관성 우려를 어떻게 피해갔나
메타가 25억달러에 인공지능(AI) 스타트업 매너스(Manus)를 인수하기로 하면서, 중국과 연관된 AI 기업들이 미국 자본을 유치할 수 있는 새로운 길이 열릴 수 있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30일 보도했다. 
오픈AI, 역사상 최고 수준의 직원 보상...1인당 평균 150만달러 주식보상
인공지능(AI) 선도 기업 OpenAI가 실리콘밸리 역사상 전례 없는 수준의 직원 보상을 지급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31일 보도했다. 
엔비디아, 인텔 주식 50억 달러 매입
엔비디아가 인텔에 50억 달러 규모의 지분 투자를 단행하며, 미국 반도체 산업의 지형에 다시 한 번 파장이 일고 있다고 로이터 통신이 29일 보도했다. 
메타, 중국계 AI 스타트업 '마누스' 20억달러이상에 전격 인수
메타(Meta)가 중국계 창업진이 설립한 아시아 인공지능(AI) 스타트업을 20억 달러(약 2조7천억 원) 이상에 인수하기로 하면서, 글로벌 빅테크의 AI 패권 경쟁이 새로운 국면에 접어들고 있다. 이번 거래는 미국 대형 기술기업이 중국… 
미국 경제, 고용 정체에도 2026년 성장 가속 전망
골드만삭스(Goldman Sachs)는 미국 경제가 고용 시장의 정체에도 불구하고 2026년에 성장 속도를 높일 것으로 전망했다. 대규모 세금 환급과 관세 부담 완화, 우호적인 금융 여건이 경제 모멘텀을 강화할 것이라는 분석했다고 폭스뉴… 
미 관세 인상의 '뜻밖의 승자' 멕시코...대미 수출 급증
트럼프 대통령이 올해 들어 주요 교역국을 상대로 관세를 인상하자 멕시코의 수출 주도 경제가 타격을 입을 것이라는 우려가 컸다. 그러나 결과는 정반대였다. 멕시코의 대미 수출은 오히려 증가하며, 미·멕시코 교역 규모는 … 
AI 데이터 무임승차의 종말…‘나프스터 모먼트’로 향하는 2026년
2026년은 인공지능(AI)에 '공짜 점심'이 끝나는 해가 될 전망이다. 지난 10여 년간 Google부터 Alibaba까지의 개발자들은 인터넷에 쌓인 저작물을 허락이나 대가 없이 대규모로 학습 데이터로 사용해 왔다. 그러나 그 대가를 치를 시점… 
미국, EU 디지털 규제 책임자 제재..."글로벌 검열 산업 복합체의 대리인"
미국 정부가 유럽연합(EU)의 디지털 콘텐츠 규제를 주도했던 전직 고위 관료에 대해 입국 금지 조치를 단행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24일 보도했다. 
비트코인 채굴업체, AI 데이터센터로 '제2의 먹거리' 찾다
비트코인 채굴이 점점 어려워지고 수익성도 떨어지는 가운데, 채굴업체들의 주가는 오히려 강세를 보이고 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24일 보도했다. 
미국 경제, 비관론 뚫고 성장 지속
미국 경제가 2025년 들어 관세·이민 충격과 경기둔화 우려에도 불구하고 예상 밖의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23일 보도했다. 
미 정부, 중국산 드론 신규 판매 전면 금지
미국 정부가 국가안보를 이유로 중국산 드론의 신규 수입·판매를 전면 금지하면서, 미국 드론 조종사와 관련 산업 전반에 거센 반발이 확산되고 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보도했다. 
소비가 주도...미국 경제, 2년 만에 가장 강한 성장
미국 경제가 올해 3분기에 연율 4.3% 성장하며 2년 만에 가장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23일 보도했다. 
트럼프 행정부, 미국 모든 해상풍력 프로젝트 전면 중단
트럼프 행정부가 미국 전역의 모든 해상풍력 프로젝트 건설을 전면 중단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22일 보도했다. 
래리 엘리슨, 워너 인수전서 '개인 보증' 카드... 파라마운트 제안 신뢰성 강화
파라마운트가 워너브러더스 디스커버리(Warner Bros. Discovery) 인수 제안을 수정하며 억만장자 래리 엘리슨의 개인 보증을 전면에 내세웠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22일 보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