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기사

전문가가 예상한 내년 미 경제..."경착륙없지만 순탄하지도 않아"
미국 경제가 내년에 경착륙할 가능성은 희박하지만 순탄하지도 않다는 전문가의 전망이 나왔다. 
LG화학, 북미 최대 2차전지 양극재 공장 착공...연간 6만t 생산
LG화학이 19일(화)북미 지역 최대 규모의 2차 전지 양극재 공장 건설을 위한 첫 삽을 떴다. 
美 전기차 충전, 테슬라 방식으로 통일...현대차도 내년부터 적용
미국 자동차기술 연구자들의 대표 단체가 테슬라 충전 커넥터(연결기기) 제조 기술을 미 전역에서 표준화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美 소비자 62% "생활비 쓰면 남는 돈 없어"...카드빚 이용도↑
미국 성인 10명 중 6명이 저축 없이 매달 월급을 모두 소진하며 이들 중 상당수는 신용카드 대출에 의지한다는 설문 결과가 나왔다. 
대형 M&A 글로벌 기업들 실적?... 수익증대 아닌 부채 증가
대형 인수·합병(M&A)에 나섰던 글로벌 기업들이 이익을 늘리기는커녕 부채를 도리어 늘린 것으로 나타났다. 
기업파산 급증추세...미국 30%↑, 독일 25%↑, 일본 30%↑
지난달 말 자산 가치가 38조원대에 이르는 오스트리아의 거대 부동산 기업 시그나그룹의 지주사가 법원에 파산신청을 내 유럽 경제계를 놀라게 했다. 
어도비-피그마 26조원대 합병 무산...유럽 경쟁당국 제동
'포토샵'으로 유명한 미국 소프트웨어 기업 어도비가 디자인 소프트웨어 기업 피그마와의 20조원대 합병 계획을 취소했다. 
쿠팡, 190개국 진출 명품 의류 플랫폼 '파페치' 인수
쿠팡의 모회사 쿠팡Inc는 세계 최대 규모 명품 의류 플랫폼 파페치(Farfetch)를 인수하기로 했다고 18일 발표했다. 
이코노미스트 "한국 OECD 경제성적, 그리스 이어 2위"
영국 시사 주간지 이코노미스트가 올해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소속 35개국의 경제성적을 매긴 결과 우리나라가 그리스에 이어 2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산업화 상징' 일본제철, US스틸 18조원에 인수
1901년에 설립돼 한때 세계 철강시장을 주도하며 미국 산업화의 상징으로 꼽혀 온 기업인 US스틸이 일본 철강기업에 인수된다. 
금리인하 전망 속 내년 美 기업 실적 전망은?...아직 변화 없어
최근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금리 인하를 준비하는 것으로 나타나고 주가지수가 사상 최고치에 근접하고 있으나 S&P 500 기업들의 내년 이익 전망은 아직도 지난 5월 때와 달라진 게 없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미국 설탕생산 부족에 63조원 매출 제과업계 '전전긍긍'
설탕 생산이 부족해지면서 매출 488억 달러(약 63조4천억원)에 달하는 미국 제과업계가 연말 대목을 앞두고 전전긍긍하고 있다고 블룸버그통신이 17일(일) 보도했다. 
"캐나다, 2035년부터 '탄소제로' 신차 판매 의무화"
캐나다가 2035년부터 판매되는 모든 신차를 '탄소제로' (무공해) 차량으로 의무화하는 방안을 마련 중이라고 익명의 정부 고위소식통을 인용해 로이터통신 등이 17일(일) 보도했다. 
전문가도 못맞춘 美 셰일오일 '깜짝 증산'...사우디 감산 무력화
중동 주요 산유국과 러시아의 추가 감산 결의에도 최근 국제유가가 하락세를 이어간 배경에는 예상을 넘어선 미국 셰일오일 업계의 증산이 있었다는 분석이 나온다. 
"美,낮은 실업률 덕에 연착륙" vs "아직 침체 안 왔을 뿐"
내년 미국의 기준금리 인하와 경제 '연착륙'에 대한 시장 기대가 고조되는 가운데, 실제 연착륙에 성공한다면 이는 낮은 실업률과 많은 초과저축 등의 덕분일 수도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