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또다시 수십억 파운드 규모 증세 추진... 노동당 정부 2년 만의 대규모 인상
-
인도네시아 정부가 73억 달러 규모의 중국 지원 고속철도 '우시(Whoosh)' 프로… -
마약조직에 대한 강경 대응을 주도해 온 멕시코의 한 시장이 '죽은 자의 날(…
최신 기사

전 CIA 분석관 "중국군 고위층 숙청...시진핑 vs 태자당, 생존 건 권력투쟁"
최근 단행된 중국공산당 인민해방군(중공군) 고위층 숙청은 시진핑(習近平) 세력과 태자당(太子黨·혁명 원로 2세대) 사이의 생존을 건 권력투쟁의 결과라는 분석이 나왔다고 에포크 타임즈가 보도했다. 
우크라이나 전쟁 브리핑: 스톰 섀도 미사일, 러시아 화약 공장 타격
우크라이나군은 화요일 밤, 러시아 브랸스크(Bryansk) 지역의 화약·폭약·로켓 연료를 생산하는 화학 공장에 프랑스-영국제 '스톰 섀도(Storm Shadow·Scalp)' 미사일이 명중했다고 발표했다고 로이터 통신이 21일 보도했다. 
이스라엘, 하마스의 잔혹 행위 영상 공개
이스라엘 정부가 공개한 새 영상에는, 하마스가 가자지구 내 팔레스타인 민간인들을 고문하고 공개적으로 처형하는 장면이 담겨 있다고 뉴욕포스트(NYP)가 21일 보도했다. 
일본 첫 여성 총리 다카이치 사나에 취임
일본이 헌정사상 처음으로 여성 총리를 배출했다. 자민당(LDP) 소속의 다카이치 사나에(高市早苗) 가 21일(현지시간) 중·참 양원 합동 투표를 통해 제103대 일본 총리로 공식 선출됐다. 이로써 일본 정치 지형은 한층 보수적·우경… 
이스라엘 군 "하마스, 이스라엘 병사 공격해 휴전 파기"
가자지구의 불안한 휴전이 일요일 첫 번째 중대한 시험대에 올랐다. 이스라엘 보안 관계자는 하마스가 휴전 협정을 위반했다며 가자지구로의 구호품 반입을 "추후 통보 시까지 중단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이스라엘군은 일… 
노벨평화상 수상자 마차도, "결정적 지원" 공로로 트럼프에 헌정
베네수엘라 야권 지도자이자 신임 노벨평화상 수상자인 마리아 코리나 마차도(María Corina Machado)가 10일(현지 시각) 수상 소감을 통해 "트럼프 대통령과 고통받는 베네수엘라 국민에게 이 상을 바친다"고 밝혔다고 폭스뉴스(FOX)가… 
트럼프, 가자 평화협정 서명..."3000년이 걸린 전환점, Incredible Day"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3일(현지 시각) 이집트 홍해 휴양지 샤름엘셰이크(Sharm El-Sheikh)에서 열린 국제 정상회의에서 이집트, 카타르, 터키 중재자들과 함께 이스라엘-가자 휴전 협정 서명 문서에 공식 서명했다고 로이터 … 
감격의 상봉...738일 만에 가족 품으로 돌아온 이스라엘 인질들
하마스가 가자지구에서 억류 중이던 마지막 생존 인질 20명을 13일(월) 전원 석방하면서, 가족들과 재회하는 감동적인 순간들이 이어졌다고 폭스뉴스(FOX)가 13일 보도했다. 
노벨 평화상, 베네수엘라 야권 지도자 마리아 코리나 마차도에게 수여
베네수엘라의 야권 지도자 마리아 코리나 마차도(58) 가 오랜 기간 민주주의를 촉진하고 독재에 맞서 싸워온 공로로 2025년 노벨 평화상을 수상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