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신 기사
우크라 "러, 민간 트럭으로 북한군 최전선 수송 중"
러시아군이 파병받은 북한군 병사들을 민간 트럭에 실어 최전선으로 수송 중이라고 우크라이나 당국이 27일(현지시간) 주장했다. 이스라엘 공습, 이란의 러시아제 방공망 붕괴
이스라엘의 토요일 새벽 공습은 이란의 중요한 군사 인프라를 파괴했을 뿐만 아니라 러시아의 군사 장비 평판에도 큰 타격을 주었다. 이 평판은 이미 우크라이나 침공 중 러시아 군사 장비의 낮은 성능으로 손상된 바 있다. 나토 수장 "북한군, 러 쿠르스크 배치 확인...위험한 확전행위"
마르크 뤼터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사무총장은 28일(현지시간) "북한 병력이 러시아에 이송됐으며 북한군 부대들(units)이 (러시아) 쿠르스크 지역에 배치됐다는 것을 확인해줄 수 있다"고 밝혔다. 북한군 전선투입 초읽기? "며칠안 전장에"...최전선 수송 정황도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러시아를 돕기 위해 파병된 북한군이 격전지인 쿠르스크에 집결한 데 이어 최전선으로 이동 중이라는 보도가 속속 나오고 있다. "북한군 수천명, 23일 러 쿠르스크 도착 시작...실전투입은 아직"
러시아에 파견돼 훈련 중인 북한군의 실전 투입이 임박했다는 관측이 나온 가운데, 북한군이 러시아 본토 격전지인 쿠르스크에 집결했다고 미국 일간 뉴욕타임스(NYT)가 25일(금) 보도했다. 이란 "이스라엘 공습 방어 성공...군인 2명 사망"
이란군은 26일(현지시간) 자국 방공망이 이스라엘의 공습을 성공적으로 막았다고 주장했다. 이스라엘, 이란에 미리 '표적' 알렸다...美에도 사전 통보
이스라엘이 26일(현지시간) 이란 군사 시설을 보복 공격한 가운데 이에 앞서 이란 측에 미리 표적이 뭔지 알리는 등 언질을 줬다고 미국 인터넷 매체 악시오스가 보도했다. 이스라엘군 "이란에 보복 목표 달성...필요시 추가 공격"
이스라엘군은 26일(현지시간) 새벽 이란에서 벌인 공습 작전과 관련, "보복 공격을 완료했고 그 목표를 달성했다"고 주장했다. 누가 '이란 폭격' 이스라엘 전투기 통과 묵인했나
이스라엘이 26일(현지시간) 새벽 이란 곳곳의 군사시설을 폭격하면서 전투기를 대거 동원한 것으로 드러나자 이들 전투기의 비행경로에도 이목이 쏠린다. 이스라엘, 이란에 보복 공격 감행...군사시설 정밀타격
이스라엘이 이란의 군사 시설에 대한 연쇄 보복 공격을 감행했다. EU, 美대선 앞두고 '대책회의'..."누가 되든 보호주의"
유럽연합(EU)이 미국 대선을 앞두고 '대책회의'를 추진 중이라고 25일(금) 폴리티코 플레이북이 보도했다. 푸틴, '北파병' 첫 언급...부인 않고 "우리가 알아서 할 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24일(목) 북한군이 러시아군을 지원할 병력을 파견했다는 보도를 부인하지 않으면서 "북한과 무엇을 어떻게 할지는 우리가 알아서 할 일"이라고 말했다. 러 하원, '군사지원' 북러조약 만장일치 비준..."동맹수준 격상"
러시아 하원(국가두마)은 24일(목) 북한과 체결한 '포괄적인 전략적 동반자 관계 조약'(북러조약)을 비준했다. '北 병력 러시아 파병'과 유엔 안보리 대북 제재 위반
유엔 안전보장이사회는 지난 2006년 북한이 1차 핵실험을 강행한 뒤 대북제재 결의 1718호를 채택했다. 美·나토, 북한군 러시아 파병 첫 인정..."매우 심각"
미국과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가 23일(수) 북한의 러시아 파병 사실을 인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