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기사

중국, '문제 인물' 감시 강화... 사회 불만 확산 차단 목적
중국 저장성의 한 68세 남성은 지난해 지방 정부 사무실에 들이닥쳐 "더는 살 수 없다"며 분노를 터뜨렸다. 이웃들의 괴롭힘을 호소하며 보복을 예고한 그는 과거 복역 경험이 있고, 빚에 시달리며 가족과도 멀어진 상태였다. 
영국, 이민 억제 시도하다 '역대급 유입' 맞이
영국이 브렉시트 이후 이민 억제를 목표로 도입한 새 비자 제도가 오히려 정반대의 결과를 낳았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28일 보도했다. 
이스라엘, 가자지구 팔레스타인인 해외 이주 방안 물밑 협상
이스라엘과 미국이 가자지구 팔레스타인 수십만 명을 해외로 이주시키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이를 인도주의적 지원으로 포장하고 있으나, 유럽과 아랍권에서는 비현실적일 뿐 아니라 국제법 위반 소지가 있다는 비판이 거… 
유럽 정치권 새 격전지: '에어컨 전쟁'...더위와 환경 사이에서 갈등 심화
파리-올여름 유럽 전역을 강타한 이른 폭염이 오랜 '에어컨 회의론'을 녹이고 있다. 동시에, 미국식 전면 냉방 도입 여부를 둘러싼 새로운 정치적 전선이 형성되며 유럽 사회의 기후·복지·에너지 정책 논쟁이 가열되고 있다. 
일본 총선, 미일 무역협상에 악재... 이시바 총리 퇴진 압박 커져
일본 집권 연립여당이 20일 치러진 참의원 선거에서 과반을 상실하는 중대한 패배를 기록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보도했다. 
이란, 에빈 교도소에 대한 이스라엘 공습 사망자 71명 인정
이란 당국은 일요일, 지난주 이스라엘이 테헤란에 위치한 악명 높은 에빈 교도소(Evin Prison)를 공습해 최소 71명이 사망했다고 공식 발표했다고 폭스뉴스(FOX) 30일 보도했다. 
러시아군, 수미 인근에 5만 병력 집결...우크라이나 방어선에 심각한 압박
우크라이나 - 러시아군이 우크라이나 북부 도시 수미(Sumy) 인근에 약 5만 명의 병력을 집결시키며 본격적인 공세를 펼치고 있다. 우크라이나군은 이 지역에서 3대 1의 병력 열세 속에 '두더지 잡기'식 방어전을 벌이며 진땀을 흘… 중국, 4세 아이부터 티베트 언어·가정문화 박탈... 유치원부터 시작된 '동화' 공세
중국은 지난 20여 년간 티베트 아동을 점점 더 어린 나이에 국영 기숙학교로 보내며, 티베트의 고유 문화를 약화시키고 세대 간의 저항 정신을 잠재우려 시도해왔다으나 중국 지도부의 기대만큼 효과는 크지 않았다고 월스트리… 
이란의 위기, '중러북 연대' 시험대에 오르다
미국과 이스라엘의 공습으로 심각한 타격을 입은 이란. 이제 이란은 자신을 오랫동안 지원해온 중국, 러시아, 북한의 도움을 받을 수 있을지 시험대에 올랐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25일 보도했다. 
이스라엘, 공군력만으로 전쟁 승리 가능한가 실험 중
이스라엘은 최근 수일간 이란 전역의 핵심 군사 및 산업시설을 목표로 공습을 감행하며, 공군력만으로 전쟁에서 승리할 수 있는지를 시험하고 있다. 그러나 역사적 전례와 군사 이론은 공중력만으로는 결정적 승리를 거두기 어… 
이스라엘-이란 교전 격화... 트럼프, 이란 공습 승인했으나 최종 명령은 보류 중
이스라엘과 이란 간 무력 충돌이 7일째 이어지는 가운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이란에 대한 군사 공격 계획을 승인했지만, 최종 명령은 보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19일 보도했다. 
이란 최고지도자 "결코 항복하지 않을 것"... 트럼프의 무조건 항복 거부
이란의 최고지도자 아야톨라 알리 하메네이는 18일(현지시간) "이란은 결코 항복하지 않을 것이며, 미국이 군사적으로 개입할 경우 돌이킬 수 없는 결과를 초래할 것"이라고 강하게 경고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17일 보도했… 
가자전 여론 악화 속 유럽, 이란과의 대결에서 이스라엘에 외교적 지지
이스라엘의 가자 지구 전쟁에 대한 비판 여론이 고조되는 가운데, 유럽 각국은 이란과의 무력 충돌 국면에서 이스라엘에 외교적 여지를 허용하고 있다. 하지만 이 같은 지지는 엄격한 조건과 우려 속에 이뤄지고 있다고 월스트… 
G7 정상회의서 트럼프와의 무역 합의 기대하는 각국...관세 갈등 해소 모색
이번 주 캐나다에서 열리는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를 계기로 미국의 핵심 교역국들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의 무역 협상 진전에 기대를 걸고 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16일 보도했다. 
이스라엘, 이란 상공 장악...우크라이나전에서 실패한 러시아와 대조
이스라엘이 이란과의 전쟁 개시 후 단 48시간 만에 이란 서부 상공에서 공중 우세를 확보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보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