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기사

머스크, 베네수엘라애 한달간 무료 위성 인터넷 서비스 제공
미국 위성 인터넷 서비스 스타링크가 베네수엘라 국민들에게 오는 2월 3일까지 무료 광대역 인터넷을 제공한다고 폭스뉴스(FOX)가 보도했다. 
핵 프로그램 고수한 이란, 통화 위기 도화선 되다
이란 정부가 서방의 강력한 제재에도 불구하고 핵 프로그램을 축소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고수하면서, 통화 가치 폭락과 대규모 시위로 이어지는 복합 위기가 현실화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3일 보도했다. 
이란 전역으로 확산된 반정부 시위, 닷새째 이어지며 유혈 충돌
이란에서 반정부 시위가 닷새째 이어지는 가운데 시위대와 보안 당국 간의 충돌이 격화되며 사망자가 발생하는 등 사태가 치명적인 국면으로 접어들고 있다. 수도 테헤란을 비롯해 여러 지방 도시로 시위가 확산되면서 정권에 … 
이란 전역 대규모 시위 확산...경제 붕괴가 촉발한 최대 항쟁
이란에서 급격한 경제 위기가 촉발한 대규모 시위가 전국으로 확산되며, 2022년 이후 최대 규모의 항쟁으로 번지고 있다고 가디언 지 등 주요 매체가 31일 보도했다. 
UAE, 예멘 잔류병력 자발적 철수키로... 사우디와 갈등 위기
아랍에미리트(UAE)가 예멘에 남아 있던 병력을 전격 철수하기로 하면서, 사우디아라비아와 UAE 사이의 균열이 수면 위로 드러났다고 로이터 통신이 30일 보도했다. 
EU, 우크라이나에 1,050억달러 대출 약속...러시아 동결 자산 활용은 불발
유럽연합(EU)이 러시아의 침공에 맞서 싸우고 있는 우크라이나에 900억유로(약 1,050억달러) 규모의 대출을 제공하기로 합의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19일 보도했다. 
EU, 2035년 내연기관차 사실상 금지 방침 철회
유럽연합(EU)이 2035년부터 시행할 예정이던 사실상 내연기관차 판매 금지 방침을 철회하기로 하면서, 최근 수년간 추진해온 친환경 정책에서 가장 큰 후퇴를 단행했다고 로이터 통신이 16일 보도했다. 
영국 물가 예상 밖 급락... 중앙은행 금리 인하 기대 강화
영국의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시장 예상보다 크게 하락하면서, 잉글랜드은행(BoE)의 기준금리 인하 가능성이 사실상 굳어졌다고 로이터 통신이 17일 보도했다. 
중국 경제, 여러 전선에서 동시 둔화 신호
중국 경제의 하강 압력이 소비·투자·부동산 전반으로 확산되고 있다. 11월 들어 소비 지표가 뚜렷하게 약화된 데다, 고정자산 투자와 부동산 시장의 부진도 심화되면서 중국 정부에 대한 경기 부양 압박이 커지고 있다고 월스… 
칠레, 피노체트 이후 가장 우파 성향의 대통령 선택
칠레 유권자들이 14일(현지시간) 치러진 대통령 결선투표에서 강경 보수 성향의 호세 안토니오 카스트(José Antonio Kast)를 차기 대통령으로 선출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14일 보도했다. 
EU, 2026년 7월부터 저가 해외직구 상품에 3유로 관세 부과
유럽연합(EU) 재무장관들이 2026년 7월 1일부터 저가 전자상거래 물품(150유로 이하)에 대해 품목당 3유로 관세를 부과하기로 합의했다고 로이터 통신이 12일 보도했다. 
베네수엘라 노벨평화상 수상자 마리아 코리나 마차도
노르웨이 오슬로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베네수엘라 야권 지도자이자 노벨평화상 수상자인 **마리아 코리나 마차도(Maria Corina Machado)**가 "마두로 대통령은 협상 여부와 관계없이 권력을 떠나게 될 것"이라고 강하게 말했다고 로… 
크렘린: "푸틴, 우크라이나 관련 미국 제안을 일부 수용...대화 계속할 준비 돼 있다"
크렘린은 수요일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이 우크라이나 전쟁 종식을 위한 미국의 제안 중 일부는 수용하고 일부는 거부했지만, 합의에 도달할 때까지 미국 측과 필요한 만큼 회담을 이어갈 준비가 돼 있다고 밝혔다고 로이터 … 
베네수엘라 갱단과 아프리카 지하디스트, 유럽으로 코카인 대량 유입
베네수엘라가 최근 몇 년 사이 거대한 코카인 물량의 핵심 발송지로 부상했다. 이 코카인은 서아프리카로 운반된 뒤, 현지 알카에다 연계 지하디스트와 무장단체의 도움을 받아 유럽으로 향하고 있으며, 유럽 내 코카인 유통량… 
홍콩 초고층 주거단지 대형 화재... 사망자 75명·실종 300명
홍콩의 대형 주거단지 '왕푹(旺福) 코트'에서 발생한 초대형 화재가 24시간 넘게 이어지며 사망자 수가 최소 75명에 달했다고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27일 보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