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신 기사
            - 美 명문대 조기전형 지원하기 전에 준비해야 할 것들- 올해도 지난해에 이어 조기전형 지원서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돼 귀추가 주목된다. 지난 5월 발표한 예일, 컬럼비아, 유펜, 브라운 등 아이비리그들의 조기전형 지원율이 지난해와 비슷하거나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기 때문… 
- 남가주, 살모넬라균 감염 의심 '세이프웨이 닭고기' 리콜- 남가주 보건당국은 지난 19일 살모넬라균 감염이 의심되는 냉동 닭고기를 리콜하고 있다고 밝혔다. 해당 제품은 '세이프웨이키친' 브랜드인 '냉동 브로콜리 치즈 치킨', '치킨 코돈 블루', '치킨 키에브'다. 이 제품들은 수퍼마… 
- 지한파 상원의원 "한국인들에게 E-4비자 연간 1만5,000개 줍시다"- 한국인 전문직 비자 쿼터를 연간 1만 5천개 신설하는 법안이 미국 하원에 이어 상원에서도 발의돼 귀추가 주목된다. 지난 11일 미국 의회 홈페이지와 외교 소식통에 따르면 미 정치권의 대표적 지한파 의원인 조니 아이잭슨(공화… 
- 19세 재미교포 학생, 워싱턴대 수석 졸업 '화제'- 대학에 입학할 나이인 19살에 미국 워싱턴대(UW)를 수석 졸업하는 한인 학생이 있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미 워싱턴 주 시애틀에 있는 워싱턴대(UW) 4학년인 김준식(영어명 조슈아 김) 군은 13일 이 대학의 ‘최고 졸업생(TopUndergradua… 
- 한국인 美 비자면제, 2017년 3월까지 연장- 한국의 미국 비자면제프로그램(VWP, Visa Waiver Program) 가입국 지위가 연장됐다. 외교부는 5일 미국 정부가 주한 미국대사관 외교공한을 통해 우리나라의 미국 비자면제프로그램 가입국 지위를 2017년 3월까지 다시 연장했다고 통보… 
- 한인 '전쟁영웅' 제이슨 박과 오바마 필드에서 만나다-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지난 30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워싱턴DC 인근 메릴랜드주의 프라이빗 클럽인 'TPC 포토맥'에서 아프가니스탄 전쟁에 참전했다가 두 다리를 잃은 한인 '전쟁 영웅' 제이슨 박과 또 다시 만났다. 
- 미주한인회총연합회, 총회장·전 이사장간 갈등으로 두 동강- 미국 각 지역의 한인회를 대표하는 미국 내 한인회장단의 연합체인 미주한인회총연합회(이하 미주총연)가 총회장 자리를 둘러싸고 현 총회장과 전 이사장이 갈등을 벌이다 결국 두동강이 났다. 현재 이정순 25대 미주총연 총회… 
- 취업비자 배우자 H-4 비자로 합법 취업 가능해져- 취업비자 H-1B 소지자의 배우자가 소지하고 있는 H-4 비자에 대한 합법취업 허용조치가 마침내 26일부터 시작됐다. 미 이민서비스국(이하 USCIS)은 H-1B 전문직 취업비자 소지자로 취업이민페티션(I-140)을 승인받은 그 배우자들이 워… 
 - 소액투자비자 E-2 통해 '카페 이엘로' 샌디에고 1호점 오픈- 올해도 빙수는 여름 한 철 메뉴에서 벗어나 디저트 시장의 절대 강자의 면모를 보이고 있다. 국내 빙수시장은 최근 몇 년간의 급성장으로 1500억원 규모를 자랑한다. 커피전문점과 제과업계 그리고 디저트 카페의 주 메뉴로 마켓… 
 - 데이비드 류, 美 LA서 한인 최초 시의원 당선-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서 한인 최초의 시의원이 탄생했다. 19일(현지시간) 치러진 LA 제4지구 시의원 결선 투표에서 이민 1.5세대인 데이비드 류(39) 후보가 1만1200여표(득표율 53.85%)를 얻어 경쟁자인 캐롤린 램지 후보를 제쳤다… 
- 지진 잦아진 캘리포니아, 비치해야 할 대피 구호품과 대피 요령은?- 구호 품목으로는 20리터 물, 한달 분량의 장기간 보관 가능한 음식(통조림, 에너지 바, 마른 식품 등등) 담요,손전등과 베터리, 캠핑용 비상 램프, 라디오, 비상약, 여권, 소정의 현금, 두꺼운 겉옷과 속옷. 신발,망치가 있다. 
- 뉴욕서 한인엄마 아동학대범 몰려, 학교측서 유도 질문·강압- 미국 뉴욕에서 40대 엄마가 아동학대범으로 몰려 경찰에 체포되는 일이 발생했다. 뉴욕한인학부모협회(공동회장 최윤희·라정미)은 "베이사이드에 사는 엄마가 열세살 아들을 폭행했다는 죄를 뒤집어 쓰고 경찰에 체포됐다"고 … 
- 한인 노인 3명, 문제의 뉴욕 맥도날드 매장서 또 봉변... 흑인에 무차별 폭행당해- 70대 한인 노인 3명이 뉴욕 맥도날드 매장에서 20대 흑인으로부터 무차별 폭행을 당한 것으로 19일 알려졌다. 이 맥도날드 매장은 지난해 1월 한인 노인들이 매장에 오래 머문다는 이유로 매장 매니저가 경찰에 신고해 쫓겨났던 … 
- 미국서도 한국 은행계좌 개설 가능해져- 한국 금융위원회는 지난 18일 한국을 방문하지 않고도 미국에서 인터넷으로 실명확인을 거쳐 한국 은행계좌를 열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 캘리포니아주, 불법체류자 운전면허 취득 확대 입법개정안 6월부터 시행- 캘리포니아 주 차량국(DMV)이 지난 4월 발표한 불법체류 신분 이민자 운전면허증 발급법(AB60)을 간소화하는 입법 개정안이 오는 6월부터 시행된다. 불법체류 신분 이민자 운전면허 발급법(AB60)은 올해 1월부터 시행되어 출생증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