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신 기사
트럼프 정부, 법원 제동 풀리자 USAID에 대대적 해고·휴직 통지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23일(현지시간) 국제개발처(USAID)내 직책 2천개를 없애 해당 직원들을 해고하고 나머지 직원 대부분도 휴직 처리한다는 통지문을 발송했다고 AP 통신이 보도했다. "USAID가 인도 선거에 자금지출" 트럼프 주장에 인도 조사 착수
미국 국제개발처(USAID)를 사실상 해체하려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USAID가 인도 선거를 위해 자금을 지출했다고 주장하자 인도 정부가 조사에 나섰다. 트럼프, 마크롱·스타머 회동 앞두고 "러시아 안 만나고 뭐했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내주 회동하는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과 키어 스타머 영국 총리가 우크라이나 전쟁 종식을 위해 "아무것도 하지 않았다"고 비판했다. 냉탕 온탕 오가는 젤렌스키...트럼프 특사 만나고는 "다시 희망"
미국과 러시아의 종전협상에서 배제돼 트럼프 행정부에 강한 어조로 불만을 표시해온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냉탕과 온탕을 오가는 힘겨운 외교전에 나섰다. '트럼프 충성파' 파텔 FBI 국장 지명자, 美 상원서 인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정적에 대한 보복 수사의 '첨병' 역할을 할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되어온 캐시 파텔 연방수사국(FBI) 국장 지명자가 20일(현지시간) 미 의회에서 인준됐다. 헤그세스 국방장관, DOGE와 협력해 군 예산 구조조정... "불필요한 요소 제거할 것"
피트 헤그세스 미국 국방장관이 국방부의 예산 삭감 및 구조조정 계획을 발표했다. 그는 정부 효율성 부서(DOGE)와 협력해 군 예산을 조정하고 불필요한 지출을 줄이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트럼프 "독재자 젤렌스키, 서두르지 않으면 나라 잃을 것"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19일(수)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을 향해 '선거를 치르지 않은 독재자', '그저 그런 성공을 거둔 코미디언' 등으로 칭하며 맹비난했다. 베센트 美재무 "DOGE 활동으로 지금까지 72조원 절감"
스콧 베센트 미국 재무장관은 일론 머스크가 이끄는 정부효율부(DOGE)가 지금까지 500억 달러(약 72조원)로 추정되는 절감 효과를 확인했다고 말했다고 블룸버그통신이 19일(t수) 보도했다. 법원, 14개 州 제기 소송서 일단 머스크 손 들어줘
미국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에서 정부효율부를 이끄는 일론 머스크를 상대로 야당인 민주당 소속 주(州)정부들이 제기한 소송에서 법원이 일단 머스크의 손을 들어줬다. 美 법원, 머스크와 정부효율부 권한중지 신청 기각
미국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에서 정부효율부를 이끄는 일론 머스크를 상대로 야당인 민주당 소속 주(州)정부들이 제기한 소송에서 법원이 일단 머스크의 손을 들어줬다. 미·러 "우크라 분쟁 종식 고위급 협상팀 구성 합의"
마코 루비오 미국 국무장관과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은 18일(현지시간) 사우디아라비아에서 회담한 뒤 우크라이나 분쟁을 종식하기 위한 고위급 팀을 각자 구성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미·러 "우크라전쟁 종식 고위협상팀 설치...전후 재건 공조"
마코 루비오 미국 국무장관과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은 18일(현지시간) 사우디아라비아에서 회담한 뒤 우크라이나 분쟁을 종식하기 위한 고위급 협상팀을 각자 구성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미·러, 18일 사우디서 장관급 회담...양국 정상회담 준비
미국과 러시아가 18일(현지시간) 18일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장관급 회담을 연다. 美 '대만독립 지지 않는다' 문구 삭제에...대만학자들 "中압박용"
미국 국무부가 홈페이지에서 "대만 독립을 지지하지 않는다"는 문구를 삭제한 것과 관련해 대만 전문가들 사이에서는 대(對)중국 압박용이라는 데에는 대체로 의견이 모인다. 트럼프 정부 구조조정 첫 대법원행...위헌·위법 논란 판단 촉각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전방위적 정부 구조조정에 반발해 제기된 다수의 소송 중 처음으로 연방대법원의 판단을 받는 사건이 곧 나올 전망이다.